Enter your keyword

News

ASPN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PL ERP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SPL ERP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 고객사명 SPL(SPC 그룹 계열 물류회사)
  • 계약내용 CO(관리회계), FI(재무회계), MM(구매자재), PP(생산관리), SD(판매관리), QM(품질관리), PM(설비관리), WM(제품 자동창고)
  • 산업 : CPG
  • 고객사에 대한 상세정보
    SPC는 1945년 설립 이후 60여년의 제빵 노하우를 통해 일구어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품전문 그룹으로 성장했으며 현대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중국과 미국의 해외법인 등의 프랜차이즈 기업과 샤니, 삽립식품, SPL(물류회사)등을 포함한 식품전문 그룹이다. 그룹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2005년에 1조원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으며, 2010년 매출 2조원을 목표로 하고있다. SPL(물류회사)는 계열회사에서 필요한 빵재료인 냉동생지를 만들어 반제품 상태로 각 계열사 및 계열사 대리점 및 직영점에 공급하고 있다.

추진경과

  • 기간 : 2004.04~2004.08 (5개월)
  • 오픈일자 : 2004년 10월 1일

프로젝트 범위

  • 적용업무 : CO(관리회계), FI(재무회계), MM(구매자재), PP(생산관리), SD(판매관리), QM(품질관리), PM(설비관리), WM(제품 자동창고)
  • 프로세스/모듈 : 산업 프로세스 1 or 모듈1
  • 특이사항 해당 산업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의 pain point 기술
    – SPC 그룹에서 파리크라상 및 각 계열사에 흩어져 있는 냉동생지 설비를 신설 회사인 SPL로 이관 통합하여 반제품 상태의 냉동생지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종합물류센터로 ERP 통합정보 시스템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적은 인력으로 운영하기 위해 파리크라상 통합시스템과 유사하게 만들어
    파리크라상 인력이 지원가능 하도록 해야 하는 문제와 파리크라상과 매입/매출 부분을 한 시스템에서 구현하기 위해 통합시스템 구축이 필요하게 되었다.
    프로젝트 동안 개선된 업무내역
    – 파리크라상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에 Company-code를 확장하여 SPL에 맞는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고, Inter-Company 기능을 활용하여 매입/매출 및 유통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MRP 도입하여 냉동생지 제조에 필요한 생산계획 및 자재소요량을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자동창고 생산실적 정보가 SAP와 Interface되어 일치된 재고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공통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준 정보관리 및 업무프로세스를 통일하여 적은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다.

– SPC 통합물류 정보시스템 구축으로 물류비용 절감
– 원부재료 재고 정확성 및 적정재고관리 향상
– MRP 시스템에 의한 정확한 자재소요량 산출
– 물류 및 회계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실시간 정보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