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산업대학교 ERP Upgrade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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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사명 진주산업대학교
- 계약내용 FI(내무회계), MM(구매자재), PS(업적관리), PM(시설관리), HR(인사급여)
- 산업 : Higher Education
- 고객사에 대한 상세정보 : 1910년 농업전원 도시로서 전국 규모의 시설원예단지와 농업관련 기관이 집중해 있고, 진주공단, 사천공단, 창원공단 및 광양제철소 등이 인접해 있는 미래과학기술도시인 진주의 발전을 뒷받침할 기술인력 지원의 양성을 위해 설립된 진주산업대학교는 현장중심의 산업기술 인력양성 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대학의 특성화 및 산학협력체제 구축, 산학협력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는 서부경남지역의 중추적인 국립대학이다.
추진경과
- 기간 : 2006.08~2006.09 (2개월)
- 오픈일자 : 2006년 9월 25일
프로젝트 범위
- 적용업무 : FI(내무회계), MM(구매자재), PS(업적관리), PM(시설관리), HR(인사급여)
- 프로세스/모듈 : 산업 프로세스 1 or 모듈1
- 해당 산업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의 pain point 기술
– 2004년 구축완료 후 사용되던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작업의 부재로 인해 내부적인 업무처리의 효율성이 낮아지고, 또한 요청자료와 산출자료의 부재로 인해 시스템의 사용성이 크게 저하되었다. 이로인해 현업 사용자들의 ERP 시스템 전반에 대한 불만이 고조되고, 종국에는 ERP 사용을 기피하는 현상마저 보이게 되었다.
프로젝트 동안 개선된 업무내역
– 기초Data확보가능 (서비스 정보의 경영 자원화)
– 대학의 자율화 및 개방화, 대학의 유기적 시스템화, 대학 특성화에 따른 거시적 대학 종합정책 수립의 핵심 수단으로 활욜
– 기구축 ERP 시스템의 시너지 효과 극대롸
– 환경의 변화에 따른 업무처리 절하의 재설계
–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 변경을 통한 사용성 재고
이번 개선 프로젝트를 실현함에 따라 기 구축 ERP 시스템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하고, 환경의 변화에 따른 업무 처리 절차의 재설계 및 이를 시스템에 반영하여 사용자의 사용성 재고 이를 통해 대학의 자율화 및 개방화, 대학의 유기적 시스템화, 대학 특성화에 따른 거시적 대학 종합정책 수립의 핵심 수단을 구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