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에 대한 상세정보 : 서울메트로는 서울 지하철 1,2,3,4호선 120개 역을 운영하며, 하루에 420만 명을 수송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지하철 운영기관입니다. 특히 1974년 1호선 개통을 시작으로, 1984년 2호선, 1985년에 3·4호선을 개통하면서 우리나라에 최초의 지하철 시대를 연 주역으로 서울과 수도권의 성장을 주도해왔습니다.
추진경과
2015.04.01 ~ 2017.03.31(24개월)
2013.04.01 ~ 2015.03.31(24개월)
프로젝트 범위
정보시스템 (SAP ERP, non_ERP, Legacy 시스템등)
정보인프라 (서버, 저장장치, 네트워크, 다기능 사무기기등)
패키지 S/W (ERP, DB 등)
주요 과업내용
운용시스템(ERP시스템, 그룹웨어시스템등) 운영 지원 및 유지관리
패키지 S/W 운영지원 및 유지관리
IT인프라, 설비 운영지원 및 유지관리
Helpdesk 운영 및 관리
다기능 사무기기 운영지원 및 유지관리
업무프로세스 변경에 따른 ERP시스템 반영 등
– 현업 추가개선 요구 및 업무변경에 따른 프로세스 분석
– ERP시스템 표준기능 Configuration 수행 및 검증
– 보완 및 개발 프로그램 분석, 설계, 구현 및 검증
– Add-on 프로그램 튜닝 및 조치(속도개선 및 예방조치 포함)
– ERP패키지(SAP) Upgrade 검토 및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