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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산업대학교 ERP기반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서울산업대학교 ERP기반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 고객사명 서울산업대학교
  • 계약내용 FI(내무회계), CO(관리회계), MM(구매자재), PS(업적관리), PM(시설관리), HR(인사급여), HM(보건소관리), DM(생활관관리), DF(발전기금)
  • 산업 : Higher Education
  • 고객사에 대한 상세정보 : 1906년 개교한 서울산업대는 실용과학과 응요학문의 교육중심대학을 비전으로 지속적인 경영혁신 및 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서울지역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특성화 최우수 대학이다. 지식 정보화 시대를 선도할 전문지식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서울산업대학교는 16만 여평의 넓은 캠퍼스에 6개대학, 32개학과, 6개 대학원, 총 학생수 1만 4천여명의 대규모 종합대학으로 발전하였고, 비전 ‘SNUT Action 2010’에 따라 산학협력과 국제화 그리고 연구능력을 강화하는 100대 과제를 강력히 추진하여 개교 100주년이 되는 2010년까지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추진경과

  • 기간 : 2006.05~2006.08 (4개월)
  • 오픈일자 : 2006년 8월 20일

프로젝트 범위

  • 적용업무 : FI(내무회계), MM(구매자재), PS(업적관리), PM(시설관리), HR(인사급여)
  • 프로세스/모듈 : 산업 프로세스 1 or 모듈1
  • 해당 산업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의 pain point 기술
    –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학교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는 전산시스템으로 인해 현업 담당자가 자료수집 및 현황작성에 행정력의 대부분을 소요하고 동일자료에 대한 중복관리로 인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낭비되고,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업무 때문에 데이터의 일관성에 문제가 있었다. 또한 업무표준화의 부재로 인한 행정처리 생산력이 많이 저하된 상태였다. 또한 업무개선 없이 부분적 수요에 따라 개발되어 시스템간 연동 및 유사시스템의 난 개발로 인한 전체 운영측면에서의 비효율성 및 비호환성의 문제가 발생하였다.

    프로젝트 동안 개선된 업무내역
    – SAP 도입을 통해서 그간 문제가 되었던 관련 부서 및 기관간 자료의 공동 활용으로 필요한 자료를 요청하고 협조하는데 소요되었던 시간의 단축하고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고, 모든 업무 단계에서 초기 발생 자료를 공동활용 함으로써 자료의 일관성을 보장하고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 시켰다. 또한 SAP 시스템을 통한 자료의 실시간 관리 체계를 기반으로 교육 정책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 관련 부서 및 기관간 자료의 공동 활용을 통한 시간의 단축과 복잡한 업무 처리 절차의 최소화
    –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
    – 자료의 일관성을 보장 및 업무의 생산성 향상
    – 자료의 실시간 관리 체계 구축
    – 교육 정책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